본문 바로가기

우리집 반찬

[낙지볶음만들기] 매콤한 낙지볶음만드는법

[낙지볶음만들기] 매콤한 낙지볶음만드는법


 




오늘은 맛있는 밥반찬으로 매콤한 낙지볶음을 만들어봤는데요~  ^^

낙지볶음만드는법은 생각보다 아주 간단하기 때문에 집에서도 손 쉽게 만들어 먹을수 있답니다

전 시골에서 직접 잡아온(친정아버지가) 낙지로 만들어 더~ 더욱 맛난 낙지볶음이었네요~ ㅎㅎ

낙지볶음을 만들때 국물이 자작하게 나오게 만들어 낙지덮밥을 만들어 먹으면 다른 반찬이 필요없어요~ ㅋㅋ

그럼 매콤한 낙지볶음 만들어 볼까나요~~~~  


낙지볶음만드는법 재료는요~

낙지6마리 (낙지사이즈가 꽤 컸답니다), 양파2개, 애호박 1/2개, 당근 조금 입니다~


저 낙지 보이시죠? ㅋ
시골에서 아부지가 잡아오신 낙지라 낙지가 아주 실~~ 합니당~


낙지 머리는 반으로 갈라 내장을 제거해줍니다~


손질된 낙지는 굵은 소금을 넣고 박~ 박~ 주물러 주세요~


굵은 소금으로 박박 주물러 주시면 낙지빨판 사이의 불순물이 제거된답니다~


자~ 낙지가 꼬들 꼬들 아주 깨끗해졌습니다~ ㅎㅎ


깨끗이  씻은 낙지는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세요~ ^^


낙지가 준비가 되면 이제 양념장을 만들어 줍니다~


낙지볶음 양념은 고추장 2큰술, 고추가루 2큰술, 간장2큰술, 올리고당 2큰술, 청주2큰술, 다진마늘 1/2큰술 입니다~


자~ 매콤한 양념장이 만들어졌습니다~


손질된 낙지에 양념장을 넣고~


조물 조물 버무려주세요~~  ^^


그리고 야채를 준비합니다~
양파와 애호박, 당근은 적당한 크기로 잘라서 준비해주세요~~


약간의 포도씨유를 두르고 소금 살짝 ( 정말 살짝만 ) 하신후 볶아주세요~


야채가 절반정도 익으면 이때 양념된 낙지를 투하합니다~


낙지와 야채를 처음부터 같이 볶아버리면 낙지가 너무 오래 익혀져 단단해져 버려요~ ^^


자~ 지글 지글 야채와 낙지가 익어가고 있습니다~


국물도 자박하게 나왔죠?
전 건더기와 저 양념국물을 밥에 얹어 낙지덮밥으로 먹었답니다~ ^^*


매콤한 낙지볶음 완성입니다~  ^^
소면도 함께 삶아 저 양념에 버무려 함께 먹으면 정말 맛나는데~
아~~ 아쉽네요~ ㅋㅋㅋ
이상 매콤한 낙지볶음만드는법이었습니당~
낙지는 쓰러진 소도 벌떡 일으킨다던데 ~ ㅋㅋ
더운 여름철 낙지먹고 다들 힘내세요~~~~~~   ↖^^↗