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우리집 반찬

계란국 만들기 (초간단 시원한 계란국)


계란국 만들기 (초간단 시원한 계란국)


 


냉장고에 장봐둔건 없고....  장보러 가기는 너무 귀찮고....
ㅋㅋ~
귀차니즘으로 인해 꼼짝도 하기 싫은데
밥은 먹어야 하고.....
냉장고에 보이는거라곤...  계란밖에 없으니....  ㅡ.,ㅡ;;
냉장고안을 한참 쳐다보다
결국 만만하고 초단간한 계란국을 끓여봤습니당~ ^^;;
별다른 재료를 넣지 않아도 시원한 국물이 죽여주는 계란국~
계란국에 밥말아 김치얹어 먹으면
두 말 할 필요도 없죠~ ^^
그럼 재료 설명도 필요없는 계란국을 끓여보겠습니다~ ㅋㅋ


일단 다시국물이 중요하죠~ ^^
멸치와 마른표고버섯으로 다시국물을 만들어 줍니다~

보글 보글 끓여 육수가 진하게 우려졌으면~
멸치와 표고는 건져냅니다~

자~ 뽀얀 멸치육수가 완성됐네요~  ^^

양파 반쪽을 채썰어 넣고~

다진마늘도 반스푼~

그리고 국간장 2스푼 정도 넣어 간을 맞춥니다~ ^^
조금 싱겁다 싶으면 소금약간 넣어 주심됩니다~~ 

계란은 소금약간 넣고 풀어서~

육수에 부은후 휘리릭~  휘리릭~저어주세요~ 
안그럼 몽글몽글 뭉쳐져서 계란찜처럼 됩니당~ 크큭

대파와 후추 약간으로 마무리~~ ^^*

초간단 시원한 계란국이 완성됐네요~~  ^^
만들기는 만만하지만 맛 하나는 어디에도 뒤지지않는~
시원한 계란국 만들기였습니다~  ↖^^↗