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우리집 반찬

소고기미역국


어제 저녁엔 내가 너무나 좋아하는 소고기미역국을 끓여먹었네요~ ^^
생일날에도 미역국~  애 낳고도 미역국... ㅋㅋ
아들놈 놓고 조리원에 있을때도 한달가까이 세끼 미역국을 먹었지만
워낙 미역국을 좋아하기도  하고 또 여러가지 재료로 끓일수 있는 미역국이라 지겹지 않게 잘 먹었던거 같네요~ ^^
자~ 누구나 간단하게 끓일수있는 소고기미역국~   출발~ ~


소고기미역국 재료는 국거리용소고기, 마른미역 , 국간장, 소금, 참기름 , 다진마늘 약간입니당~~

마른미역은 물에 불려놔 주시공~~~


국거리용 소고기는 참기름, 국간장, 다진마늘 약간넣고 볶아줍니다~~
( 요때 국간장을 넣고 볶아줘야 나중에 건더기인 소고기와 미역이 맛나지거든용~ ㅎㅎ )


소고기의 붉은기가 절반이상 없어질때쯤 불린 미역을 적당한 크기로 잘라 넣고
다시한번 같이 볶아주세요~~
미역을 볶아줘야 국물이 더 시원해진답니다~~~~ ^^*




자~ 미역이 푸르스름해질때까지 볶았으면 물을 부어주세요~~~


요롷게 물을 붓고 보글 보글 끓이다 국간장과 소금으로 간을 맞춰주세용~~

쨔잔~ 저 진한국물 보이시나요?  ^^*
요 미역국 한그릇이면 그냥 후루~룩 국만 먹어도 좋고~ 
밥한그릇 말아 김치 얹어 먹으면 키야~ 기냥~ 술~ 술~ 넘어가겠죵?

'우리집 반찬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고등어무조림  (0) 2010.12.28
오뎅볶음(아이반찬)  (0) 2010.12.27
호두멸치볶음(영양만점 아이반찬)  (0) 2010.12.25
크림스파게티만들기  (3) 2010.12.22
시금치새우볶음(유아반찬)  (0) 2010.12.22