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우리집 반찬

꼬마주먹밥(유아반찬)

자~ 이번엔 야채를 죽어라 먹지 않는 우리 아들놈 같은 친구들을 위한 요리입니당~ 
야채를 넣은 꼬마주먹밥이죠~ ^^
이유식할때도 일부러 야채를 그렇게 많이 넣어 해줬건만...
다양한 맛의 세계를 알아가며 야채를 거부하니...ㅋㅋ  이건 뭐 억지로 먹일수도 없고....
그래서 야채와 고기가 들어간 꼬마주먹밥을 해봤죵~ 
요렇게 꼬마주먹밥으로 만들어 놓으면 오며가며 하나씩 먹기도 좋더라구요~ 
만들고 있을때도 "엄마 이거 머야~" 하면서 꼬마주먹밥을 낼름 낼름 하나씩 집어 먹기도 하구요` ㅎㅎㅎ






꼬마주먹밥의 재료는요~
소고기120g정도(원래는 안심을 덩어리로사서 다져쓰는데 요건 갈아놓은걸 사다놓은게 있어서 그걸 썼네요),
양파1/3정도, 양송이버섯3개, 애호박1/4개 입니당~
집에 있는 다른 야채 다 넣으셔도 됩니당~ 전 요거밖에 없어서~ ^^


다져진 소고기는 아가베시럽과 간장으로 간을 해서 미리 재어두세요~
아가베1큰술(올리고당가능), 간장1큰술(요건 애기간장이라 많이 안 짜서 1스푼 넣었어요~)


야채들은 다져줍니당~~ 
우리 아들놈.. 입자가 크면 밷어내기 때문에 잘게~ 아주 잘게~ 다졌네요~ ㅡㅡ;;
애호박 다지고~~  

양파도 다지고~~


양송이버섯도 다지고~~  ^^


자~ 그럼 소고기와 야채들이 모두 준비가 됐습니당~
그럼 볶아야죵~ ㅋㅋ


야채들 먼저 소금간 살짝해서 볶아줍니다~~ 


야채가 어느정도 익으면 그때 소고기를 넣어서 다시 함께 볶아주세용~~


자~~``  이제 야채와 소고기가 다 익었으니... 밥을 넣어야죠~


밥은 한공기정도 넣었습니당~~그리고 참기름과 깨소금 마무리~ ^^
넘  맛있겠죵?   ^^*
이렇게해서 그냥 먹여도 되지만 전 주먹밥을 만들었죵~~


요롷게 비닐장갑을 양손에 끼고~ 조물딱~ 조물딱~ ㅋ


자~~ 이렇게 완성이 됐네요~


전 요기다가 김명희 우리애들밥상의 뿌릴락 비빌락 "야채"를 꼬마주먹밥위에 뿌려줬습니당~
울 아들은 요게 과자인줄 알아요~
그래서 매번 요걸 뜯어 자기 입에 부어달라고 그럽니당... ㅡ.,ㅡ;;;;


우리 아들 밥 한끼 아주 알차게 먹이는 방법이었습니당~ ㅋ
야채 싫어하는 아이들을 둔 엄마들은 야채 먹일수 있는 방법을 여러가지로
고민해봐야 하나봐요...
아래는 유아반찬으로 야채를 몰래 먹일 수 있는 
또 다른 영양가득 유아반찬이니 구경함 해보세용~   ^^
암거나 잘 먹어주면 얼마나 고마워..  이긍~ 나쁜쨔슥~ ㅋㅋㅋ